사회 사회이슈

예랑프로덕션-더써드마인드, 베트남 VTC10 한국콘텐츠사업본부 통해 공동 제작한K-뷰티 콘텐츠 방영

(주)예랑프로덕션 대표이사 이현주(좌)와 더써드마인드 대표 김보하(우)는 베트남 지상파 방송국 VTC10에 뷰티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방영하기 위한 뷰티콘텐츠 공동 제작 협약을 체결했다.(주)예랑프로덕션 대표이사 이현주(좌)와 더써드마인드 대표 김보하(우)는 베트남 지상파 방송국 VTC10에 뷰티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방영하기 위한 뷰티콘텐츠 공동 제작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대한민국의 드라마나 영화 등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콘텐츠 위상도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관심과 성장은 어느날 우연하게 찾아온 게 아니다.

지난 20여 년의 시간동안 방송의 기술적 성장도 매우 중요했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송 기술 성장에 발맞춰 함께 성장해온 방송분장 분야의 성장도 매우 주목할 만하다.


한국 방송분장업계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주)예랑프로덕션(대표이사 이현주)을 K-콘텐츠의 위상을 만든 숨은 공신이라 할 수 있을 것이며, (주)예랑프로덕션의 한국방송분장 업계 발전을 위한 노력은 현재도 계속진행중이다.


지난 2월부터 (주)예랑프로덕션(대표이사 이현주)과 더써드마인드 스튜디오(작가 김보하)가 공동으로 제작한 K-뷰티 콘텐츠가 베트남 지상파 방송국 VTC10 한국콘텐츠사업본부를 통해 매주 일요일에 방송되면서, 그동안 K-뷰티에 대한 관심은 많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기 쉽지 않았던 베트남 시청자들에게 K-뷰티를 보다 전문적인 시각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예랑프로덕션과 공동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더써드마인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토그래퍼 김보하 작가가 이끄는 스튜디오다. 각종 광고매체와 채널의 파트너로 정상급 셀러브리티와 함께 작가주의적 감성과 사진의 미학을 담은 작품으로 강력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 배우들의 웨딩촬영 및 화보촬영으로도 최고의 명성을 날리며 새로운 K뷰티 콘텐츠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주)예랑프로덕션(대표이사 이현주)과 더써드마인드(김보하 작가)는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협업을 통해 K-뷰티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게 되었다.

한국 문화와 콘텐츠가 전세계인이 즐기는 대중 문화로서 성장하는데 기여해온 (주)예랑프로덕션의 방송분장 경험과 오랜시간 화보 촬영과 영상촬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토스튜디오로 성장한 더써드마인드의 제작 경험이 만나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콘텐츠는 베트남 디지털 지상파 방송국 VTC10 한국콘텐츠사업본부를 통해 2022년 2월부터 6개월간 매주 일요일에 방송 되고 있다.

베트남 전역 외에도 NETVIET를 통해 베트남 주변 국가들을 비롯한 전세계 31개국(라오스,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한국, 인도네시아,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미국, 캐나다, 호주, 러시아, 독일, 영국, 체코, 폴란드, 노르웨이,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오스트리아, 프랑스, 스페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덴마크, 슬로바키아, 그리스, 헝가리, 일본)에 동시 송출된다.

코로나19 팬더믹으로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대한민국의 뷰티 문화를 알리고 선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예랑프로덕션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토스튜디오 더써드마인드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어떠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그들의 도전에 기대해 본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