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우아팰리스 더 포레 덕정', GTX-C 덕정역 역세권 수혜 기대

전매가능 아파텔, 아파트보다 인기… 합리적 가격에 개발호재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지난해 전국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은 26.3대 1로 아파트 청약 경쟁률보다 19.3대 1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분석한 결과, 전국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은 부동산원이 집계를 시작한 이후로 가장 높았다.

특히 전용면적이 큰 주거용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경우 매매가격 지수가 더 많은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전용면적이 클수록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전용 60㎡ 초과~85㎡ 이하는 110.30으로 지난 1월 대비 0.15% 상승했다.


이는 아파텔이 아파트와 달리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아파텔은 전매제한, 청약자격, 청약조건 등이 없어 진입장벽이 낮고 자금조달계획서 미제출, 주택수 및 실거주 의무 미포함 등 다양한 비규제 혜택을 제공 받는다.

하지만 아파텔 실거주를 원하거나 투자 시에도 꼼꼼한 체크가 필수다. 우선 최근 오피스텔 대출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단지를 찾아야 한다. 최대 LTV 70%가 가능해 적은 비용으로도 입주가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 요소를 갖췄는지 또한 교통이 편리하고 개발호재가 있어 향후 가격 방어가 잘 되는지 따져봐야 한다.


2027년 개통 예정인 GTX-C 덕정역과 덕정역 환승센터의 교통 수혜를 모두 받을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주거용 아파텔 ‘중우아팰리스 더 포레 덕정’이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덕정역이 개통되면 청량리역까지 25분이면 가능해 서울 도심까지 출퇴근이 용이한데다 84타입 3억 원대 합리적 가격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중우아팰리스 더 포레 덕정은 84타입 오피스텔 105실과 79/84타입 공동주택 10세대 규모로 건설되며, 3ㆍ4베이 혁신설계,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특히 넓은 드레스룸과 ㄷ자 주방설계, 다용도실을 갖춘 인테리어로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GTX-C 개발호재 뿐만 아니라 덕정역 환승센터,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까지 예정되어 있어 향후 발전가치가 무궁무진하다. 또한 평화로, 화합로,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 세종포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양주IC) 등 다수의 도로교통망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충지다.

이마트 양주점, 덕정초ㆍ중학교, 한국병원이 가까워 생활의 편리한 곳인데다 청담천 산책로와 덕정어린이공원 등이 있어 자연친화적 생활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중우아팰리스 더 포레 덕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