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동부새일센터, 25일까지 '교과융합SW콘텐츠활용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업 맞춤형 SW교육부터 강사 실무까지 제공




취업지원 전문기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선희, 이하 동부새일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과융합SW콘텐츠활용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동부새일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교과융합 코딩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을 운영해온 바 있다. 2016년부터 2017년에는 '생활코딩프로그래밍과정', 2018년부터 2019년에는 '소프트웨어코딩융합전문가과정', 2021년 'SW교과융합메이커기획자과정'을 운영하며 해마다 요구되는 코딩, 메이커, 교과융합 교육 트렌드에 맞춰 교육을 발전시켜왔다.


2022년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으로 진행되는 '교과융합SW콘텐츠활용강사양성과정'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습 교과 중심으로 융합 및 재편성하여 교육현장에 적용가능한 융합프로그램을 기획· 강의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스크래치, 엔트리, 아두이노와 같은 기본 코딩부터, 챗봇, 로봇, 3D프린트, 스토리메이킹 보드게임 같은 교구 활용, 2021년부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와 VR·AR교과연계 내용이 추가되었다.

관련기사



본 교육과정은 기업맞춤형 교육으로 실제 채용을 전제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인력수요가 있는 기업과 교육 및 취업 협약을 통해 교육내용을 설계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ZOOM 및 게더타운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교육커리큘럼, 제안서 작성, 학생과 학부모 관리 등 강사 실무에 대한 전문교육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수강신청 및 서류마감은 3월 25일까지이고 현재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여성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선발면접은 2021년 3월 28일로, 선발면접을 통해 합격된 사람은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기간은 4월 6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참여자에겐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 등을 통해 코딩교육 기획자 및 코딩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