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상업시설도 이른바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선호현상이 심화되면서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한 항아리 상권 입지가 주목 받고 있다.
항아리 상권은 상권 범위가 대규모 주거단지나 학교, 관공서 등에 둘러싸여 있어 수요자들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는 상권을 말한다. 이런 항아리 상권은 소비자들이 마치 항아리 안에 갇혀있는 것처럼 타 상권으로 거의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머무는 상권이라 웬만한 역세권보다도 투자 가치가 높다.
이런 가운데 고양시 지축지구 대단지 아파트에 둘러싸인 대형 테마 상가 ‘아쿠아 테라스 몰‘이 일반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단지는 고양시 덕양구 인근에 대지면적 946평, 연면적 12,506.82㎡에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구성되는 근린생활시설로, 지축역 센트럴푸르지오와 반도유보라 아파트 사이의 공원을 낀 주거단지 중심 상권에 위치하여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을 갖추고 있다.
입주민 고정수요를 독점적으로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도보 이용이 가능한 위치에 관공서와 초등학교, 중학교 등이 위치한 도보 안심 학세권 입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 또한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지축지구 상주 인구 2만여명을 그대로 흡수하며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상가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다.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지향하는 해당 단지는 주거와 공원을 품은 4면 코너, 5m 광폭 테라스 상가로 거리 미관까지 아름답게 하며, 옥상에는 루프탑 인피니티 풀이 들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루프탑 인피니티 풀은 고급 멤버쉽으로 운영 될 예정이라 앞으로 지역 명소로써 미래가치도 높다.
지축 아쿠아 테라스 몰은 현재 지하 1층 대형마트와 지상 5층 25m 5레인(왕복 50m 정규레인) 수영장이 입점을 확정 지은 상태로 층별로 MD 구성을 다양화해 활기찬 상권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1층에는 약국과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분식점, 기타 대형 프랜차이즈 업종 위주로 구성할 예정이며 2~4층은 병의원과 학원, 운동시설 등을 입점 시킬 방침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축지구 상주 인구 2만여명의 배후수요로 확보한 완벽한 상가 건물이기 때문에 눈 여겨 보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다양한 생활편의 업종을 구성해 학원, 병원, 마트, 쇼핑 모든 것이 한곳에서 가능한 복합 커뮤니티 올인원 상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축 아쿠아 테라스 몰은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