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은행

KB국민은행,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고재연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센터장, 김현정 IBK기업은행 개인고객부장, 손익재 군인공제회C&C 복지사업본부장, 박병진 KB국민은행 국군마케팅부장,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이 지난 31일 금융결제원 본부에서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왼쪽부터) 고재연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센터장, 김현정 IBK기업은행 개인고객부장, 손익재 군인공제회C&C 복지사업본부장, 박병진 KB국민은행 국군마케팅부장,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이 지난 31일 금융결제원 본부에서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1일 IBK기업은행, 군인공제회C&C, 금융결제원, 라온화이트햇과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우선 올해 6월 중 현역병사 전용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입절차를 개선해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의 디지털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KB스타뱅킹 또는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한 비대면 가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시스템이 적용되면 군 장병은 스마트폰 사용 여건이 보장되는 부대 안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휴가 제한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가입할 수 있으며 훈련소에서 비대면 가입할 경우에는 전체 복무기간동안 적금 납입이 가능해진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국방부, 경찰청, 소방청 등 복무기관이 마련한 대표 정책금융 상품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으로 국가예산으로 지급되는 1% 이자지원금 및 사회복귀지원금 등 많은 혜택을 담고있다.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의 비대면 가입절차를 하루라도 빨리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조하며 국토수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현역병사들의 금융업무 편의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