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국민대, 롯데지에프알과 패션 전문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롯데지에프알㈜ MOU 체결식 기념 촬영국민대학교-롯데지에프알㈜ MOU 체결식 기념 촬영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산학협력단이 지난 1일 롯데지에프알(GFR)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재옥)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 404호에서 패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기업 실무와 학교 커리큘럼, 학생의 제반 디자인 및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협력 모델을 창출해 패션 전문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할 전망이다.


특히 롯데지에프알은 패션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커리큘럼 및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상품디자인ㆍ기획 및 VMD 등의 파트에서 인턴십 과정을 운영해 인턴십 종료 후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롯데지에프알 이재옥 대표이사는 “패션 산업 우수 대학인 국민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인재를 지원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패션산업을 이끌어가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민대학교 오하령 산학협력단장도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줄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글로벌 패션을 리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롯데지에프알㈜ 이재옥 대표이사, 이준석 영업본부장, 홍정하 인사총무팀장, 국민대학교 오하령 산학연구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 의상디자인학과 이은정 교수, 김승현 교수,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이진구 본부장 등이 참석해 향후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