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대상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 지원






KB국민은행은 ㈜이크레더블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는 번거로운 서류 절차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ESG 평가를 받고 각 항목으로 구성된 결과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고객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크레더블이 수집한 ESG 데이터와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정량화된 평가항목을 구성했다. 주요 진단 항목은 △환경정책·성과 및 환경법규준수 △고용안정·복리후생·안전인증 △회계투명성·경영안정성이다.

관련기사



또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게는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ESG 경영 도입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ESG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단계별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 대상 ESG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평가 지표 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기 위해 ESG 준비 민·관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및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자발적으로 ESG 경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