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제페토에서 종근당건강 만나세요", 종근당건강 오늘비움 CU 제페토점 입점






종근당 그룹 계열사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진출에 나선다.


종근당건강은 CU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자사의 편의점 유산균 제품인 락토조이 ‘오늘비움’을 CU 제페토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페토는 전 세계 3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종근당건강은 제페토 내 가장 인기월드 중 하나인 CU 매장에 입점하여 건기식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에 진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편의점 유산균 ‘오늘비움’은 4월 8일부터 7월 7일까지 약 3개월 간 CU 제페토점에 입점하여 제페토 CU 매장 내 음료 진열대 상단 1열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는 현재 제페토 공식 맵인 한강공원, 교실2, 지하철 총 3개 맵에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업계에서 선두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준비하고 있고, 이번 전략적 제휴를 그 첫 걸음으로 생각한다”며, “디지털 혁신세대(Z세대) 타겟 확장과 디지털 플랫폼 내 고객 접점 확대가 디지털 전환을 위한 마케팅 활동의 주된 목표다. 이번 기회로 업계 최초 메타버스에 진출한 만큼 가상과 현실 세계에서 공통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CU 제페토점 입점을 기념해 4월 8일부터 28일까지 20여일 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번째로 CU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친구태그 이벤트로 총 100명을 추첨해 CU 오늘비움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두번째 이벤트로 제페토 채널에서는 오늘비움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하여, 제페토 CU매장에서 오늘비움 제품을 들고 인증샷을 올리면 100명을 추첨해 CU 오늘비움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