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페퍼저축은행, 광주 지역 대학생에 장학금 2억7500만원 전달

페퍼·AI 페퍼스 희망장학금

총 125명에 선발

장매튜(사진 가운데)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조인철(오른쪽 첫 번째)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이한비(왼쪽 첫 번째) AI 페퍼스 주장, 장학생 대표들이 지난 9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 제공=페퍼저축은행장매튜(사진 가운데)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조인철(오른쪽 첫 번째)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이한비(왼쪽 첫 번째) AI 페퍼스 주장, 장학생 대표들이 지난 9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하고 있다. / 사진 제공=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AI페퍼스 배구단 연고지인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 125명에게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으로 총 2억7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9일 광주광역시 페퍼스타디움에서 개최된 AI 페퍼스 배구단 팬 감사 이벤트 ‘AI 페퍼스 팬 페스트’에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와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전갑수 광주시배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장학생 지원자의 장학금 활용 계획이 담긴 지원서 및 경제 상황 증빙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 심사, 비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 125명을 선발했다. 기존 예정 선발 인원 및 지원 규모는 각각 100명, 2억5000만원이었지만 심사 과정에서 특별 장학금이 추가됐다.

장 대표는 “이번 장학금이 AI 페퍼스 배구단 연고지역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희망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전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