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윤석열 당선인, 유퀴즈 촬영…당선 이후 첫 예능 출연

tvN 토크 프로그램 출연

2차 내각 발표 후 녹화장 이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전 외부 일정을 위해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오전 외부 일정을 위해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다. 윤 당선인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당선 이후 처음이다.

관련기사



13일 tvN 등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이날 유 퀴즈 온 더 블록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후 서울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2차 내각 인선을 발표한 뒤 곧장 녹화장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녹화 장소는 보안 등을 이유로 비공개 됐다. 이날 녹화된 윤 당선인의 촬영분 방영 일자도 공개되지 않았다.

윤 당선인은 지난해 9월부터 SBS ‘집사부일체’,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2월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다. 지난 3월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다.

유 퀴즈는 유재석, 조세호가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이다.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겠다는 취지로 편성된 프로그램으로 여기에도 정치인이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다.


조지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