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정책

농협금융, ESG특화 올바른지구 시리즈 출시

손병환 회장도 가입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 제공=농협금융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 제공=농협금융





NH농협금융지주는 손병환 회장이 지난 13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이 개발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와 농협카드가 출시한 ‘올바른지구 카드’를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NH농협금융 계열사들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ESG 특화상품인 올바른지구 시리즈를 내놨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 는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시 ESG 요소를 감안해 투자 자산을 선별하고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주식·채권·대체자산 비중을 조절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올바른지구 카드’ 는 대중교통, 공유차량, 전기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7%가 청구 할인 되는 카드다.

손 회장은 “ESG 상품이 고객 니즈를 잘 반영해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충실한 매개체가 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상품 출시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新비전 과제인 ‘농협만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