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알에스오토메이션, '세메스'에 반도체 물류라인 제어장치 수주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차세대 반도체 물류라인 제어장치를 세메스로부터 수주하고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측은 “차세대 물류라인 제어장치를 세메스와 2년여간 협업 개발한 끝에 올해 하반기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물류라인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서보드라이브와 모터 등의 로봇모션 제어 제품에 스마트 튜닝 기능을 내장해 다양한 검증 과정을 거쳤고 현재 양산 공급단계에 와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생산공정에서 OHT(Overhead Hoist Transport)는 웨이퍼를 이송하는 혈관과 같은 시스템으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여기에 올해에만 4,000여 축 규모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외에도 향후 글로벌 동종 유사 반도체 물류장비 시장에도 진출해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이사는 “차세대 반도체 물류 분야는 물론 최근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대형 OLED, QD-OLED 디스플레이 스마트 물류 표준으로 채택돼 올해만 약 8,500여축 가까이 적용될 예정”이라며, “스마트 물류 시스템에 필수인 제어장치 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약 2년 전부터 OHT 국산화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국내 최초로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생산라인에 표준 사양으로 채택된 바 있다./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