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이마트 앱에서도 SSGPAY로…이마트페이 간편결제

바코드 하나로 결제부터 적립까지

간편결제 SSGPAY통해 서비스

다음 달 1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





이마트(139480)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쓱페이(SSGPAY)를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해진다.



이마트가 이마트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이고 사전 프로모션을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로,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단 한 번의 ‘이마트페이’ 바코드 스캔으로 결제부터 e머니·신세계포인트·SSG MONEY 등 보유 포인트 사용, 쿠폰 적용 및 스탬프 발급, 신세계포인트·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등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울러 이마트는 이마트 앱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탑재함으로써, 이마트 앱의 기능을 확장하고 이를 활성화하고자 ‘이마트페이’를 선보인다. 기존에는 결제시 이마트 앱 포인트카드 바코드를 스캔해 할인쿠폰을 적용한 후 실물카드 혹은 SSGPAY 앱 결제를 진행하고,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별도로 요청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이마트페이’를 통해 단 한 번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쿠폰 및 적립금 사용, 결제 등 모든 과정을 대체할 수 있게 됐으며, 동일 화면에서 각종 할인쿠폰과 적립금 사용 여부까지 손가락 하나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페이’의 공식 오픈일은 내달 12일이다. 공식 오픈에 앞선 사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이마트 앱 내 관련 행사 페이지에서 SSGPAY 계정에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트레이더스 1만원 할인 쿠폰(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등 ‘이마트페이 전용 결제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진요한 이마트 D·T본부장은 “‘이마트페이’로 혜택 사용과 결제 기능이 합쳐지면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이마트 앱이 더욱 강력한 앱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마트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