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LH,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단 조성공사 입찰 공고

산업단지 조성·페수처리장·관리사무동 건설 발주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감도(LH 제공)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감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9일 한국-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의 조성공사 입찰 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베트남 경제협력 산업단지는 LH가 추진하는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로, 하노이 남동 측으로 36㎞ 떨어진 흥옌성 지역에 143만 1000㎡(43만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고된 산업단지 조성공사 범위는 본단지 조성 공사와 폐수처리장·관리사무동 건설 공사다. 발주금액은 8997억 동(약 486억 원) 규모이며 공사 기간은 24개월이다.

관련기사



참가 자격은 시공능력 요건을 충족하는 국내 건설사 또는 한국계 베트남 법인으로 제한된다. 국내 건설사 단독 또는 국내 건설사를 대표사로 하는 5개 이하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평가는 기술 점수와 가격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술 평가는 정량 평가(시공 경험, 기술 능력)와 정성 평가(공정?품질 계획, 인력 운영 계획 등)로 구성된다. 차질 없는 공사 시행을 위해 베트남에서 100억 원 이상 토목공사 시공 실적이 시공경험 평가에 포함됐다.

입찰은 △사전 입찰신청(5월 6일) △입찰제안서 마감 및 입찰 개시(6월 7일) △입찰 평가(6월 8일~6월 15일) △계약 체결(6월 16일~6월 30일) 순으로 진행되며, 일정은 여건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LH 관계자는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올해 하반기에 현지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양국 간 우호 관계가 지속되고 양국 경제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