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정책

[속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에 송영길…전북 김관영

국민의힘 오세훈 현 시장과 맞대결

\'누구나상가보증시스템\' 정책 공약 발표하는 송영길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경선 후보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서울시 자영업자 임대료 부담과 이자부담을 절감할 수 있는 '누구나상가보증시스템'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누구나상가보증시스템\' 정책 공약 발표하는 송영길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경선 후보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서울시 자영업자 임대료 부담과 이자부담을 절감할 수 있는 '누구나상가보증시스템'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1 지방선거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됐다.



이학영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관련기사



송 전 대표는 전날(28일)부터 이틀간 김진애 전 의원과 100% 국민경선을 진행했다.

송 전 대표가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되면서 현직 시장인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맞붙게 됐다.

김관영 전 의원과 안호영 의원 간 결선투표가 진행된 전북지사 경선에선 김 전 의원이 최종 후보로 확정됐다. 전북지사 선거는 김 전 의원과 국민의힘의 조배숙 후보가 맞대결을 펼친다.


정상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