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쿡테리어에 맞춘 남다른 디자인, 볼라 컬렉션 출시




코로나 시대를 거치며 집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스테인리스 쿡웨어 전문 브랜드 에델코첸에서 홈파티를 위한 프리미엄 쿡웨어 컬렉션 VOLA(볼라)를 출시한다. 5월 2일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단독 소개되는 본 컬렉션은 프라이팬과 냄비를 주축으로 316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 클래드 통5중 공법 적용, 친환경 외면 컬러 코팅 기법 등으로 이른바 하이엔드 쿡웨어를 지향한다.

상품개발을 맡은 에델코첸 담당자는 가족 간의 모임이나 집에서 즐기는 주말의 파티 등 집에서 만드는 특별한 순간에 ‘때깔이 다른’ 프라이팬과 냄비를 기획하고 싶었다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쿡+인테리어’에 대한 높은 관심이 그 기반이 됐다고 밝힌다. 냉장고와 인덕션, 아일랜드 식탁까지 디자인 취향이 각별해지는 시대, 칙칙한 프라이팬, 컬러감이 전부인 쿡웨어가 아쉬웠다는 것.


때문에 프라이팬과 냄비 디자인을 고민하기 전에 소비자들의 주방에 대한 변화, 디자인 취향을 들여다 보고 거기에 맞춰 ‘미드 모던 센추리’ 톤 앤 무드로 전체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쿡 탑, 화구 위에서 바로 테이블로 가도 좋은 디자인의 프라이팬과 냄비, 컬러와 스테인리스 특유의 광채가 어울릴 수 있도록 수백 가지의 파티 테이블링을 연구했다.

관련기사



외관 뿐만 아니라 VOLA(볼라) 컬렉션은 내면, 속까지 하이엔드, 프리미엄 쿡웨어를 지향한다. 재료의 등급이 다른 316 스테인리스를 통5중 통코일 클래드 방식으로 만들어냈다. 파티 음식의 특성 상 오래 끓이고, 테이블 위에서도 가능한 한 따스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에델코첸 담당자는 프라이팬과 냄비를 필두로 트레이, 테이블 매트 등 다양한 홈파티씬 용품을 제안할 계획을 밝히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에델코첸 첫번째 컬렉션 VOLA(볼라)는 5월 2일부터 단독 런칭되는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빠르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