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AI 알고리즘' 누가 가장 잘 만들까

과기정통부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6월7일~21일…최대 2억 자금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에서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겨루는 '2022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인공지능 경진대회 홈페이지(aichallenge.or.kr)’에서 접수가 진행되며,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대회에서는 AI 통합 플랫폼 'AI 허브'(aihub.or.kr)에 개방된 AI 학습용 데이터 등을 활용해 이미지·자연어·수치해석 등 3개 분야 10개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7월 참가팀의 문제 해결 능력과 알고리즘 개발 기술력을 검증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해 20개 팀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진대회 순위와 사업화 계획 평가점수를 종합해 이미지·수치해석·자연어 등 각 분야 우수팀에 상장을 수여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법인 설립을 위한 행정 지원을 하며, 과거 대회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연습하는 자가 학습의 장도 제공할 계획이다. 경진대회는 2019년부터 개최됐으며 예비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70개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작년 사업화 지원을 받은 20개 팀은 창업 4건, 과제당 평균 4.75명의 신규채용, 투자유치 10건(101억원), 과제 관련 매출 10억원 등 성과를 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