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오피스텔 인기 고공행진…‘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 눈길

올해 1분기 전국 오피스텔 청약경쟁률 역대 최고… 평균 10.5대 1

사진.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 부분 투시도사진.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 부분 투시도



아파트 대체재로 떠오르는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의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1~3월) 전국 오피스텔 청약경쟁률은 모집세대 4,018실에 4만2,356건이 접수되어 평균 10.5대 1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간 모집세대 5,789실에 2만4,403건이 접수되어 평균 4.2대 1을 기록한 점을 감안하면 2.5배 증가한 수치다.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비 가격은 물론 청약 가점 등의 부담이 적다. 청약통장 없이 추첨을 통해 당첨이 가능하며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 제한 등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당첨 이후에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중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서울 구로구에 분양 중인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가 그 주인공이다.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는 신규 공급이 귀한 서울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지하 1층~지상 19층, 3개 동, 투룸 오피스텔 216실로 조성된다.

관련기사



우수한 내부시설이 장점으로, 투룸 3베이(Bay) 주거형 특화 설계를 적용해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소형 가구가 거주하기 좋고 거실 및 주방을 분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고품격 일상을 선사할 호텔식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조식, 컨시어지, 카쉐어링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일 투웨니퍼스트 하이앤드’는 지하철 1호선 구일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시청, 구로, 가산 등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신도림역을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다.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개통으로 서부간선도로와 강남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중심권으로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구일초·중·고가 위치한 트리플 학세권이며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고대구로병원, 구로구청 등의 편의시설과 고척돔, 안양천 등이 인접해 있다.

서울 남부교정시설 개발, 구로 차량기지 이전으로 그린스마트밸리 개발 추진 등 서울 서남권 최대 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