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메타버스 통해서도 식품안전나라 정보 확인 가능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 11일 개방





가상공간 메타버스를 통해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식약처는 식품안전정보원과 메타버스에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인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11일 개방한다고 밝혔다.

식품안전나라는 실생활에 필요한 식품안전지식부터 전문정보까지 정부가 보유한 식품안전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포털로 2015년 6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 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당류 섭취 실태와 저감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음식점과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 광장에서는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을 둘러보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와 게임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해 관심 있는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나눠준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페토 월드 이벤트 광장’과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숙 식약처 통합식품데이터기획과장은 “어린이·청소년이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운 식품안전정보를 직접 실천해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챗봇 등 첨단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국민에게 보다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지털 친화적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