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12일 당첨자 발표







최근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경기도 신규 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가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5월 3일(화) 일반공급 1순위 해당지역 및 기타지역 청약접수를 받았고, 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2,726건이 접수되어 평균 189.94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됐다. 업계에서는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의 인기 요인을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입지 및 상품성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고 DL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첫 번째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다. 공공택지에 건립되어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단지는 서해선 시흥능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해당 역은 신안산선(예정) 환승역으로도 개통될 예정으로 개통 시 더블 역세권의 입지를 누릴 뿐만 아니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광명, 안산 등의 수도권 핵심권역으로의 이동 편의성도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자동차를 이용한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제3경인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주요 도로 진입이 수월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관련기사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마련될 예정이며, 한여울초등학교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안전한 통학 환경을 갖췄다. 이와 함께 서해선 시흥능곡역 및 시흥시청 주변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대형복합시설인 시흥플랑드르가 가까워, 이곳에 위치한 모다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시흥플랑드르와 시흥능곡역을 중심으로 신규 역세권 상권도 형성되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게 상품도 남다르다. 먼저, 단지의 건폐율은 약 14%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까지 최소화하였다. 또한 남동향, 남서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풍부한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다.

주민의 건강을 위해 스크린 골프,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스포츠 시설도 조성된다. 이 밖에도 작은도서관, 실내놀이터(키즈스테이션) 등의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되어 있다.

한편,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청약 당첨자 발표는 5월 12일(목)이며, 당첨자 서류접수는 5월 13일(금)부터 18일(수)까지 6일 간 진행된다. 당첨자 계약은 6월 20일(월)부터 6월 24일(금)까지 5일 간 진행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