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롯데 고객참여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wyd(와이드), 이벤트 진행

5.23(월)~5.31(화)까지 1기 wyder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롯데에서 출시한 고객참여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wyd(와이드)가 MZ세대 예비크리에이터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 콘텐츠 및 서비스인 wyd는 wyd에서 구매한 제품의 영상 리뷰를 직접 촬영하여 공유하고, 나의 영상을 시청한 다른 사람이 제품을 구입할 경우 수익금을 얻을 수 있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이다.


wyd는 wyder 크리에이터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 세종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1기 서포터즈를 모집하며, 1기 서포터즈 모집기간은 5월 23일 월요일부터 이달 31일까지이다. 1기 wyder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으로 하여 추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넓혀갈 예정이며, 지속적인 MZ대상 서포터즈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wyder 대학생 서포터즈는 양평동에 위치한 모바일스튜디오의 방문 및 촬영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영상 제작 현장 교육과 함께 서포터즈 활동 선물로 벨리곰 굿즈와 우주프로틴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5월 23일부터 7일간 진행하는 청춘페스티벌 2022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춘들에게 도심 속 휴식을 제공하는 페스티벌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규 wyder는 누구나 티켓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인당 2매씩 총 5명에게 청춘페스티벌 2022 일일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wyd는 wyder(와이더)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판매할 경우 최소 1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일정금액을 수익금으로 돌려주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wyder(와이더)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영상을 촬영하여 편집, 업로드하고 판매까지 가능한 편집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wyd는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어 단순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비를 SNS에 공유하며 소통하는 MZ세대까지 사로잡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