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창조인, 안전 종합 온라인 쇼핑몰 ‘안전백화점’ 런칭

안전교육용품부터 안전체험행사 용역까지 한 곳에

사진: 횡단보도 바닥천, 안전백화점 제공사진: 횡단보도 바닥천, 안전백화점 제공



매년 안전사고 빈도가 증가하면서 생활 속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어린이의 경우 위급 상황에서 스스로 도움을 청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어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므로 평소 교육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창조인(대표 이경숙)이 안전교육과 안전체험을 위한 엄선된 안전용품부터 안전체험행사 용역까지 ‘안전’을 위한 모든 것을 한 곳에 모은 안전 종합 온라인쇼핑몰 ‘안전백화점’을 런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방관 등 현장의 안전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백화점’은 화재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통안전교육 등에 필요한 ▲교육용 소화기 CPR풍선 ▲AED모형 ▲교육용 횡단보도 등 다양한 안전교육 기자재를 선보인다.

사진: 안전체험교육제품, 안전백화점 제공사진: 안전체험교육제품, 안전백화점 제공


특히 안전교육기관의 수요가 높은 충전방식이 간편하고 실제 소화기와 같이 분사되는 ‘미분무 교육용 소화기’와 물로 화재연기를 표현한 친환경 ‘화재타켓’ 등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창조인 이경숙 대표는 “젖은 수건 효과체험기, 이동식 완강기 체험 장비 등은 재난약자(어린이, 노약자 등)가 있는 기관에서 문의가 지속적이다”라며 “전국민 안전의식 개선의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으로, 다양한 안전콘텐츠와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자세한 상품 및 제공 프로그램은 안전백화점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창조인은 지난해 서울 성동구 필수노동자 안전매뉴얼 및 교육영상을 제작하며, 근무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준수해야 하는 안전수칙을 정리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