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검증 마친 후속 분양 단지…'봉담자이 라젠느’ 분양

불안정한 시장 상황, 입지 검증 마친 단지에 수요자 쏠림현상 두드러져







높은 경쟁률 및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지역의 후속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면서 검증된 입지 및 상품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후속 분양 단지는 전작의 분양 성공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앞서 분양한 단지의 분양 성적을 통해 단지의 입지여건, 상품성, 브랜드 가치 등을 검증해 볼 수 있어 안정성이 높다. 또 후속 단지의 경우 직전 분양을 통해 확보한 수요층 데이터를 분석해 내놓는 만큼 평면이나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도 업그레이드된다.


이에 올해에도 연타석 흥행이 기대되는 후속 분양 아파트들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GS건설은 6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1블록에서 ‘봉담자이 라젠느’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지난해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동화지구 A-3블록 ‘봉담자이 라피네’의 후속 분양 단지다.

관련기사



도보권에 와우초, 와우중, 봉담1고(예정), 초등학교 계획 부지 등이 있으며 단지 바로 옆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여기에 이마트(봉담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봉담~동탄 구간) 봉담 IC,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봉담~송산간 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앞 효행로를 통해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이나 수원 등 인접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일부타입에 양면개방, 3면개방, 4면개방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14%대의 건폐율 적용으로 단지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서 6월중 개관할 예정이며, 현재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일원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