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 차세대 인공지능 전문가 육성…교육생 모집

AI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아이펠’ 2기 운영

대학 졸업 예정자 및 취업 준비생 대상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차세대 인공지능 전문가 육성 과정인 ‘아이펠’(AIFFEL) 2기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12월에 개설한 아이펠 훈련과정은 정보통신기술(ICT) 인력을 대규모 양성하는 교육으로,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커뮤니티 교육플랫폼 ‘모두의연구소’와 함께 오는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6개월간 아이펠 부산 캠퍼스(센텀벤처타운)에서 진행된다.



아이펠은 지역 편차 없는 인공지능 교육을 지향하는 모두의연구소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커뮤니티형 학습 방식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만든 국내 유일의 교육과정이다. 교육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학습함과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IT) 환경 속에서 스스로 트렌드를 파악하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출 수 있다.

관련기사



2020년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인천·대전·대구·울산 등 전국적으로 아이펠 교육과정이 진행 중이며 부산에서는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제1기 교육이 시작돼 오는 10일 수료를 앞두고 있다. 기본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아이펠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이 퍼실리테이터로서 수업에 참여해 교육생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교육생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자기 주도적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머신러닝, 딥러닝 등 기본 이론과 주제별 다양한 딥러닝 기본모델을 습득하고 분야별 심화학습 및 팀별 연구주제를 정해 과업을 수행한다. 그리고 교육생 스스로 연구주제를 정하고 협력기업이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훈련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실전 경험을 가질수 있도록 꾸려졌다.

이번 2기 교육도 졸업예정자·취업준비자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24일까지 아이펠 누리집 부산청년플랫폼,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