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AI 석박사 인재 모여라”…퀄컴, 20팀에 400만원씩 지원

퀄컴 테크날러지, 석박사 논문 대회 주최

AI·머신러닝·자율주행 분야 20팀 선발

퀄컴 연구진으로부터 조언받을 수도


퀄컴이 이공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2’ 지원자를 모집한다.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2 포스터. 사진제공=퀄컴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2 포스터. 사진제공=퀄컴





9일 퀄컴 테크날러지는 정규 석박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술 논문 경연 대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논문 제출 기한은 8월 15일까지다.

관련기사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은 이공계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자율성·전문성을 추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퀄컴 테크날러지 연구진들과 소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지원자는 인공지능(AI)·머신러닝·자율주행 분야의 연구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창의성·연구 이해도·실험 결과·추가 연구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퀄컴은 최대 20팀을 최종 선발하고 선발 논문 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소속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올해 국내에서 3번째로 진행되는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을 통해 기술 혁신을 견인할 이공계 인재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퀄컴 테크날러지는 5G 리더십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