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의 ‘마지막 퍼즐’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도보 5분이면 별내역에 닿을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GS건설의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오피스텔II’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은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상업3·4·5 블록에 건설하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를 이달 내에 분양한다. 생활숙박시설인 이그제큐티브는 지하 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전용 59~92㎡ 총 604실을 공급하며, 오피스텔II은 84㎡ 156실이 분양 대상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의 여러 장점 가운데 눈길을 끄는 것은 단연코 교통호재다. 사업지 코 앞에 자리한 별내역은 오는 2023년 하반기 서울 지하철 8호선이 뚫릴 예정이다. 또한 2030년께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총 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환승역으로 개발을 앞두고 있다. 특히 8호선 개통시 잠실 등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다.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수도권 동북부를 대표하는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될 별내역에 대한 기대가 높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GS건설 분양 담당자는 “8호선이 연장되면 별내역에서 암사역까지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며 “강남권 접근성이 크게 높아지며 부동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하이엔드를 지향하는 상품 특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그제큐티브에서는 조식을 비롯해 하우스키핑과 펫케어, 카셰어링 등 고급 호텔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피트니스 클럽과 골프연습장, 비즈니스 라운지, 키즈카페 등이 생활숙박시설 내에 마련된다. 오피스텔II에는 피트니스 클럽과 북카페 등이 들어선다.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II 총 6개동이 1~2층에서 서로 구름다리(입체 공공 보행통로)로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구조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처럼 차별화된 상품성을 내세운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와 오피스텔II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난 16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개관을 기념한 이벤트도 한 몫 했겠지만, 견본주택 앞에는 단지 배치와 유니트를 직접 확인하고자 하는 이들이 대거 몰려 30분~1시간 가량 대기가 이어졌다. 팬데믹 이전처럼 북적이는 견본주택에서 뭇 사람들의 눈길을 끈 것은 개별 유니트에서 선보인 고급스러운 마감이다. 특히 주방과 현관, 거실 바닥은 그레이톤의 유럽산 포세린 타일을 깔아 차분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주목을 받았다. 소비자 선호가 높은 LG전자의 오브제컬렉션 최신형 제품이 생숙 전 세대에 설치된다는 점도 견본주택 방문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부분이다.
견본주택에서 둘러본 생활숙박시설 92A㎡ 타입은 거실과 방이 일렬로 들어선 4베이 판상형이었다. ‘ㄷ’자 형태로 배치된 부엌은 내구성이 강한 세라믹 패널 상판으로 마감했으며,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침니형 렌지후드 등으로 심미성과 사용편의를 모두 잡았다. 방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별도로 마련됐으며, 2.5m의 천장은 우물천장을 적용하면 2.62m까지 천장고가 높아져 공간의 개방감이 뛰어났다. 시스템에어컨과 홈네트워크 월페드, 간접등 등은 모두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일부 호실은 오픈 발코니를 갖췄다. 생활숙박시설 59㎡ 타입도 92타입과 동일한 수준의 고급 마감재로 내부를 꾸몄다. 대신 규모가 조금 작아 1~2인이 이용하기 좋아 보였다. 방과 거실 모두 오픈 발코니를 끼고 있다는 점이 92A㎡타입과 다른 부분이다. 오피스텔 84㎡ 타입은 아파트 25평형과 유사한 4베이 구조로 2~3인 가족에 딱 맞는 크기였다. 주거용도로 사용 가능한 오피스텔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에 특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일상에 필요한 가전과 가구 등을 모두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라며 “양문형 냉장고와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원바디 세탁·건조기) 등이 각 실에 제공된다”고 말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최대 4건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는 건축물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 92㎡은 블록과 층에 따라 분양가 최저 10억9550만원, 최고 12억1170만원이다. 59㎡ 타입 분양가는 7억3060만~8억140만원 사이다. 오피스텔 분양가는 최저 9억6780만~최고 10억5020만원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조정대상지역(남양주시 별내동) 100실 이상 규모여서 소유권 등기 전까지는 전매가 불가하다. 오피스텔II은 21일 청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이그제큐티브는 27~28일 이틀간 청약을 접수한다. 준공은 2026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