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남농협, 라이브커머스로 '함양 황토쌀' 홍보 및 쌀소비 촉진에 앞장

30일 경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 함양쌀 완판을 응원하며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좌측부터 김주환 경남광역연합사업단장, 김갑문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 쇼호스트, 장용택 함양농협 RPC 소장, 최홍래 경남양곡자재단장. /사진제공=경남농협30일 경남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 함양쌀 완판을 응원하며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좌측부터 김주환 경남광역연합사업단장, 김갑문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 쇼호스트, 장용택 함양농협 RPC 소장, 최홍래 경남양곡자재단장. /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은 30일 쌀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함양(황토)쌀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했다.



이날 판매는 함양농협 미곡처리장에서 1시간 동안 황토쌀과 함양쌀을 10kg 상품으로 구성해 5,500원 할인된 가격(정상가격 대비 16~17% 할인)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버를 통해 방송됐다. 또한 이날 구매고객 전원에게 함양농협 현미 5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관련기사



함양은 골든 트라이앵글 지대인 게르마늄 매장분포의 최중심지로, 지리산에 위치한 청정지역과 수원이 풍부하며 기름진 옥토에서 생산된 쌀은 밥맛 좋기로 유명하다.

한편 게르마늄 지대는 한반도를 포함한 북한의 나진 선봉, 러시아의 핫산, 중국의 훈춘지역을 연결하는 골든 트라이앵글 지대의 게르마늄 매장 분포를 대략적으로 나타낸 것으로 함량 분석결과 함양군 전 토양에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쌀 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판로를 통해 판매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남농축산물 판로확대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온라인 사업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원=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