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GS25. 박재범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 판매…하루 4병

원소주 이어 두 번째 증류식

화·목·토 '원데이' 주 3회 입고

깔끔함·부드러움 극대화…가격↓

GS25 직원이 원소주 스피릿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GS25 직원이 원소주 스피릿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오는 12일부터 박재범의 신제품 소주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됐다.



‘원소주 스피릿’은 미지근하게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관련기사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또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화·목·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해 매주 3회 입고된다.

고객들에게는 ‘원소주 스피릿’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전 점포 출입문에 ‘원소주’ 컬러를 대표하는 블랙과 화이트로 만들어진 힙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한다. 이외에도 GS25는 고객들이 ‘원소주 스피릿’을 결제하는 경우 계산기(POS)를 통해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의 음성 메시지를 송출해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더할 예정이다.

오진석 GS리테일(007070) 플랫폼B/U장(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