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초청 강연 진행

임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로 성황리 마쳐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지난 6월 30일 사내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유니버시티'를 통해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새로운 생각, 뇌 안에서 어떻게 만들어질까?'를 비롯해 '메타버스 시대 속, 우리는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강연을 맡은 장동선 박사는 '알쓸신잡2', '밝히는 과학자들'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과학커뮤니케이터다. 독일 콘스탄츠대학교 생물학 박사, 독일 막스플랑크뇌공학연구소에서 석·박사 과정을 이수했으며, tvN '알쓸신잡(2017)', '어쩌다 어른(2018)' 등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저서로는 'AI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뇌는 춤추고 싶다(2018)', '뇌 속에 따 다른 뇌가 있다(2017)' 등이 있다.

관련기사



이날 강연 이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연령과 상관없이 창의성을 잃지 않는 법과 뇌과학자가 생각하는 MBTI 등 임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로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열띤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되었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 관계자는 "다양한 인더스트리의 클라이언트가 필요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마케팅 유니버시티를 통해 업종에 관한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인문학, 과학,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지식을 사내 강연을 통해 배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을 주관한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자동차, IT, 전자, 건설, 금융, 통신, 식품, 유통, 코스메틱 등 국내외 대표기업들의 디지털광고, 소셜&커머스운영, 채널&리테일 판촉, 브랜드전시관 운영 등 통합적 마케팅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