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한미글로벌, 美 캐드머스 그룹과 안전경영 협력 MOU 체결

데이비드 김 캐드머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이상호(오른쪽) 한미글로벌 사장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미글로벌데이비드 김 캐드머스 코리아 대표이사와 이상호(오른쪽) 한미글로벌 사장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미글로벌






PM(건설사업관리)기업 한미글로벌이 미국 재난·안전 관리 컨설팅 기업인 캐드머스 그룹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안전경영 시스템과 교육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은 양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부합하는 안전경영 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강의,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공유해 건설산업에서 재해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캐드머스 그룹은 미국 백악관의 위기관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재난·재해 위험요소 분석과 재난관리체계 수립, 재난교육 및 훈련수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등 미국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도 안전경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캐드머스 그룹과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체계를 모색하는 등 기존의 안전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기업뿐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확장형 솔루션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상호 한미글로벌 사장은 협약식에서 “캐드머스 그룹의 재해 예방 대응체계와 한미글로벌의 건설사업관리 기술력을 결합하여 양질의 전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며 “ESG 기반의 안전경영 시스템을 강화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재난 및 안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