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과 일상의 탈출을 주제로 한 대체불가토큰(NFT) 전시가 열린다.
델리오의 NFT 마켓플레이스 ‘01etc(공일이티씨)’는 오는 20일부터 2주간 NFT 기획전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여름의 발견(Less Monday, More Summer)’으로 명명된 이번 기획전은 신진 작가 5명이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낯선 곳에서 만끽하는 여름을 표현한 NFT 작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기획전은 무더위에 걸맞은 감각적인 NFT 아트를 제작하는 5명의 신진 작가들이 참여했다. 주요 출품작으로는 △FINGER HUMAN 작가의 ‘Daddy’s Hand‘, △Mongdal 작가의 ‘가게 놀이를 해요‘, △Cometyooon 작가의 ‘Vacation 01‘, △JUNE IS FREE 작가의 ‘Garden the Eternity‘, △Sze 작가의 ‘라플란드’ 등으로 총 12작품을 01etc에서 선보인다.
준이즈프리(JUNE IS FREE) 작가는 “첫 번째 NFT 컬렉션을 01etc에서 출품하게 돼 기쁘다”며 “01etc와의 협업을 기념해 NFT 행성으로 여행을 떠나는 브랜드 컨셉에서 착안해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01etc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무더운 여름 보내는 분들이 잠시라도 작품을 통해 지친 일상을 잊고 안온한 휴식을 느끼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1etc는 콜렉터와 크리에이터가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구축된 NFT 마켓플레이스로 거래 수수료 면제, 리워드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월 다채로운 주제의 기획전시를 운영해 기성 미술계와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해 NFT 예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