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프라이빗 스페이스로 품격 높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평면 설계가 우수한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을 앞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인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63실과 라이브 오피스 7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프라이빗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소형면적부터 중형면적까지 갖춘 덕분에 1인가구 및 가족 단위 가구까지 실거주가 가능하다.

15실이 분양되는 전용면적 28㎡ 타입은 1인가구를 위한 프라이빗한 오피스텔이다. 좁은 면적형임에도 불구하고 특화 평면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슬라이딩 도어 설치로 침실과 거실을 분리했으며, 붙박이장, 슬라이딩 식탁 등 좁은 면적에 최적화된 가구들이 기본 옵션으로 배치됐다.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에 적합한 전용면적 57㎡는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평면구조를 취하고 있다. 2.4m의 높은 천정고와 함께 거실 2면이 개방형으로 설계돼 조망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선호도 높은 ‘ㄷ’자형 주방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광폭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하는 등 소형 아파트를 완벽하게 대체 가능한 효율적인 공간 설계가 적용됐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호텔처럼 편리한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남 하이엔드 오피스텔 다수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인 SL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이 서비스를 직접 운영,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외관에서도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돼 입주민의 자부심을 높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실거주 목적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특화 평면설계를 적용해 실거주에 최적화된 오피스텔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 가구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업계 전문가들은 과거 오피스텔은 원룸형 평면이 대다수였기 때문에 실거주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처럼 평면설계가 우수한 오피스텔의 경우 젊은 수요층으로부터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시설로 떠오르고 있다는 의견이다.

업계 관계자는 “특화 설계를 적용한 오피스텔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 덕분에 1인 가구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수요자도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다”라며 “아파트에 대한 규제가 여전히 강도 높게 시행되고 있는 만큼 특화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게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