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은 8월 충남 천안시 청당동 310-6번지 일원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02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730가구 △84㎡B 257가구 △84㎡C 215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민간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를 임대의무기간인 최대 10년 동안 임대하는 사업이다.
초기 보증금은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며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 상승률은 연간 5%로 제한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으로 임대보증금 환급이 안전하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등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당첨 후에도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전매 제한이 없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지하철 1호선·경부선 천안역이 있다. 약 15분 거리에는 KTX·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천안대로가 가까워 천안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남천안IC, 천안J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 거리에 청수지구 행정타운이 위치해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서, 천안우체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천안지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다.
인근에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공원 내 축구장, 배드민턴장 등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도보 3분 거리에 청당초교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새샘중,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중·고교도 가깝다. 선문대학교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고 이마트 천안점,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홈플러스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모든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적용되며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보일러 등 다양한 특화시설도 제공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