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신공영,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성황리 분양

포항 첫 경제자유구역 ‘펜타시티’ 內 최대 규모 대단지







포항 첫 경제자유구역인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된다.


한신공영은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에서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를 분양 중이다. 2개 블록에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 ~ 99㎡ 총 2192가구 (A2블록 1597가구 · A4블록 595가구) 규모다.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펜타시티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대련리 및 이인리 일원 147만 여㎡ 부지에 첨단기술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융합기술 R&D 허브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이다. 미래 먹거리로 평가받는 바이오를 비롯, 에너지 · 나노 · 주거 · 글로벌 비즈니스 등 5가지 혁신성장 요소를 기반으로 산업시설과 상업 · 주거 · 업무시설과 행정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어, 고용창출 효과 약 5500명 · 경제파급효과 약 8300억원이 추산된다. 아울러, 이인지구를 비롯, 성곡지구 · 포항 KTX신도시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가 인근에서 개발 중으로, 향후 포항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포항의 4차 산업 중심지인 펜타시티에서도 허브 입지가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대련초등학교 (가칭)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입주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펜타시티 내에는 국제학교 유치가 추진 중이며,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있는 등,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KTX포항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2시간 20분대, 동대구역까지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포항-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8번 · 7번 · 31번 국도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포항IC · 덕성IC (예정)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관련기사



주거 쾌적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음산을 비롯, 아기봉산 · 못안봉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가까워, 에코라이프 실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각종 공원에 둘러싸인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펜타시티 내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쉽고, 대형마트 · 병원 · 극장 · 공공기관 등이 밀집 조성돼 있는 원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이인지구를 비롯, 성곡지구 · 포항 KTX신도시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가 인근에 있어,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직주근접성도 눈길을 끈다. 펜타시티 내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어, 고용창출 효과 약 5500명 · 경제파급효과 약 8300억원이 추산된다. 또한, 경상북도 동부청사가 이전을 앞두고 있으며, 포스코 · 포항테크노파크 · 포항일반산업단지 · 철강산업단지 · 용강산업단지 · 건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가깝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 대단지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4Bay (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펜타시티 내 가장 남쪽에 위치한 개방형 단지로 조성돼, 조망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 · 필라테스 · 골프연습장 · 키즈클럽 · 작은도서관 · 다목적회의실 · 독서실 등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더휴’ 도 마련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거주지역 및 보유주택 수와 무관하게 참여가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올 1월부터 주택담도대출 및 신용대출 등 총 대출액이 2억원을 초과할 시 강화된 차주단위 DSR 규제를 적용받는 가운데, 해당 단지는 규제 시행 전인 지난해 입주자모집공고를 완료한 만큼, 해당 규제에서 제외된다. 이밖에,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되는 등, 전국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신공영 분양 관계자는 “포항 펜타시티가 경북 4차 산업 중심지로 육성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온기가 돌기 시작했다” 며 “특히,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데다, 원스톱 인프라, 뛰어난 상품성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분양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