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에서 진행한 2022 SUV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추천’ 등급을 받았다.
5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굳이어, 콘티넨탈 등 글로벌 타이어 업체의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성능, 정숙성 등 필수 성능을 전반적으로 평가했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젖은 노면 핸들링과 제동력에서 만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하고 마른 노면에서도 매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올라운드 타이어’라는 평가를 받으며 최종 2위에 올랐다.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지난해 오토 익스프레스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의 SUV용 버전이다.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강력한 접지력과 최적화된 타이어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이드월(타이어 옆면) 부분 격자형 패턴을 통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여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했다. 고강도 강화 벨트로 트레드부 강도를 높여 출력과 가속도에 대응한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타이어는 ‘오토 익스프레스’가 올해 주관한 테스트에서 네 번째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경쟁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