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는 오는 28까지 약 3주간 ‘이모티콘 플러스’ 신규 이용자 대상으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지난해 1월 출시한 이모티콘 정기 구독 상품이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있는 이모티콘 스토어를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1개 이상 다운받으면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이 자동으로 시작된다. 체험이 시작되면 7일간 모든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무제한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다.
7일간의 체험이 종료되기 전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모티콘 플러스를 신규 이용자에게는 원래 첫 달 무료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1개월 이용권과 함께 총 2달간 이모티콘 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춘식이, 죠르디, 고심이 등 인기 캐릭터를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자들이 먼저 써볼 수 있도록 선공개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지난해 12월 기준 약 1000만 명이 경험했다. 카카오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화창에 단어만 입력해도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모티콘은 대화를 더욱 풍성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내 다양한 이모티콘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