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월산’ 8월 분양 예정

총 741가구 중 161가구 일반분양

전용면적 49~84㎡…역세권 입지

힐스테이트 월산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힐스테이트 월산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월산’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관련기사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가구는 총 161가구다. 4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대부분의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일부 가구 제외)됐다. 전용 49㎡ 타입을 제외하고는 판상형 4베이(BAY) 구조로 이뤄진 것도 특징이다.

단지는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다. 광주 최초의 순환선 2호선 백운광장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앞에 있는 월산로를 비롯해 대남대로·죽봉대로·상무대로·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은 물론 시외 이동이 용이하다.

주변 교육환경으로는 월산초가 있으며 무진중도 도보 거리에 있다. 광주제일고·광주석산고·수피아여고·광덕고·광주서석고 등도 차량 이용 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광주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상무지구·충장로·양동시장과 함께 광주유스퀘어·신세계백화점·NC백화점·롯데백화점·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있다. 동신대병원·전남대병원·조선대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월산근린공원·발산근린공원 등도 인접해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