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X세미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고용창출, 워라밸 실천 우수 평가

230명 정규직 고용, 유연근무제 등 운영

손보익 LX세미콘 사장.손보익 LX세미콘 사장.




LX세미콘(108320)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부가 기업 일자리 창출 성과를 공유·확산·격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100곳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정기 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세무조사 유예 등 우대 혜택과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준다.

관련기사



LX세미콘은 고용창출 노력과 일·생활 균형 실천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는 지난해 약 230명을 추가 고용해 정규직 인원을 23% 가량 늘렸다.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지원을 위해서는 전사적으로 유연근무제, 재택근무(리모트 워크)를 실시하고 있다. 월 평균 1.5회의 권장휴가, 입사 후 5년 마다 부여되는 안식휴가 등을 통해 직원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직장 어린이집, 건강관리실, 심리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손보익 LX세미콘 사장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스템반도체 팹리스 기업으로서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