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등인강 엠베스트 ‘제1회 메가스터디교육 전국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 성황리 마무리




메가스터디교육 중등인강 엠베스트가 실시한 ‘제1회 중등 최상위 수학능력평가’가 지난 20일(토)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메가스터디교육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최초 실시한 전국 단위 수능형 평가로 특목고, 최상위권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입시 명문 메가스터디교육의 노하우가 담긴 이번 시험은 특히 엄선된 문항 출제로 관심을 모았다. 자립형 사립고인 장훈고와 인천진산과학고 그리고 명문 영흥중 및 해송고의 현직 교사를 비롯하여 국내 유명 수학연구소 인피니트의 교재 집필진이 문제 출제에 참여해 최상의 문항 신뢰도를 제시했다는 후문이다. 상위권을 위한 중등 수준 수능 유형의 엄선된 문항으로 변별력있는 실력 점검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본 모의고사의 결과 및 성적표는 오는 8월 29일(월) 발표될 예정이다. 성적표에는 △영역 별 결과 분석 △등급 및 백분위 △정오표 및 정답률의 수능형 분석 자료가 제시되어 학생의 전국 단위 실력 및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중등인강 엠베스트 관계자는 “고등인강 메가스터디의 대입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이번 시험이 특목고 및 자율형사립고, 나아가 최상위권 대학 입시를 목표하는 학생들에게 수학 실력 점검과 효율적인 학습 방향 설정을 위한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