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호텔롯데, 법인 홈페이지 개설…4개 사업부 비전·전략 담아

투명한 기업 활동 공개와 ESG 경영 표명

호텔롯데의 법인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 제공=호텔롯데호텔롯데의 법인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 제공=호텔롯데




호텔롯데는 호텔·면세·월드·리조트의 각 사업부를 소개하고 지속 가능 경영 목표와 실천 활동 등을 담은 호텔롯데 법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4개 사업부의 ESG 비전과 목표, 전략 체계, 주요 활동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호텔롯데 측은 “기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의지를 확고하게 표명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호텔롯데는 지난해 호텔HQ(헤드쿼터) 및 각 사업부에 ESG 전담 부서와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신설했다.

관련기사



호텔롯데는 환경경영시스템 도입, 일하기 좋은 일터 달성 등 경영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등 국내 17개 모든 체인에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를 도입했으며 롯데면세점은 국내 업계 최초로 약 4천평 규모의 태양광 설비를 구축했다.

또 롯데월드는 캐릭터 로티, 로리로 투병 중인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1995년부터 현재까지 110회 진행했고, 롯데리조트는 2012년부터 매년 보육원 아이들을 리조트로 초대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사랑 나눔 초청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롯데그룹 호텔군HQ 관계자는 “법인 홈페이지는 정보 공개 채널은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미 있는 소통 창구로 활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영 전 분야에 ESG 관점을 도입해 기후 변화에 따른 환경영향을 관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지배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