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속보] 대통령실 “이재명 대표 선출 축하…협력 기대”

“내일 축하 난 전달 예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가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5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 대표로 선출된 뒤 두 팔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권욱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가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5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 대표로 선출된 뒤 두 팔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권욱 기자




대통령실이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당 대표 선거 승리에 대해 “이재명 민주당 신임 대표의 선출을 축하드린다”고 밝혔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어려운 시기, 국민과 민생을 위한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는 데 함께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관련기사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내일(29일) 이진복 정무수석을 통해 이 대표에게 난과 함께 축하 인사를 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정기전국대의원대회 당 대표 경선에서 박용진 후보(22.23%)를 압도적으로 제치고 77.77%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이 대표의 득표율은 지난 2020년 전당대회 당시 이낙연 전 대표(60.77%)를 넘어선 민주당 역대 최고 득표율이기도 하다.

최고위원으로는 정청래·고민정·박찬대·서영교·장경태(득표순) 의원이 선출됐다.


김남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