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함양군 2022년 채용박람회 개최 제17회 함양산삼축제 기간 중 9월 5일~7일까지 3일 동안

/사진제공=함양군./사진제공=함양군.




함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체감적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제17회 함양산삼축제 기간 중인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동안 ‘2022년 함양군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는 주무대 행사장 부근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기까지 실시하고, 한국화이바 등 관내 약 20여개 업체가 간접적으로 참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행사를 주관하는 함양군청 일자리센터로 사전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부대행사로는 취업준비생과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취업 방향을 제공하기 위해 지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현장에서 이력서에 사용할 수 있는 증명사진 촬영 등 도움을 줄 계획이다.

더불어 타로카드를 이용하여 취업운세를 볼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는 등 행사에 참가한 구직자들에게 흥미를 이끌만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은탁 일자리경제과장은 “작년과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고용시장이 이번 행사로 인해 작게나마 구직자와 구인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침체된 고용시장의 활력을 되찾고자 기업의 채용 유도를 위한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구직자의 자격증 취득지원 등 일자리사업을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관내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양=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