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DL케미칼, 준법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획득

‘ISO 37301’ 인증…ESG 역량 높은 평가

신현식(오른쪽) DL케미칼 법무본부장과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이 DL케미칼의 준법경영 국제 표준 인증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DL케미칼신현식(오른쪽) DL케미칼 법무본부장과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이 DL케미칼의 준법경영 국제 표준 인증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DL케미칼





DL케미칼이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관련기사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지난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회사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준법감시)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DL케미칼은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에 앞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리스크 식별·평가 및 통제·모니터링 계획 수립 △컴플라이언스 책임자 선임을 통한 책임 운영 체계 구축 △CMS(Compliance Management System) 방침 제정 및 공표 △전 직원 대상 준법경영 교육 정례화 등 준법경영 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진행했다.

DL케미칼은 이미 ISO14001(환경경영), ISO45001(안전보건) 등의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 및 유지하고 있다. 신현식 DL케미칼 법무부문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에 대한 DL케미칼의 강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DL케미칼은 앞으로도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정도 경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