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추석 연휴 생활 정보를 한눈에" 부산시, 안전·의료 등 안내 사이트 운영

코로나19 방역수칙, 교통상황, 문 여는 약국·병원 등 담겨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추석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6일부터 12일까지 운영되며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의 생활 정보가 담겨있다.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기 위한 안전 행동 요령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한다.

관련기사



의료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등의 정보를 알린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린다. 또한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알려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관광 분야에서는 집에서 가족들과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행사와 부산 여행·관광지 정보와 영상, 사진 등을 소개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추석 연휴 분위기를 만든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 의료, 교통정보 등 연휴 기간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