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교육청, '2023학년도 고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3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학군별로 진행하는 온라인 설명회는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의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 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 절차 등을 안내한다.



이번 설명회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중학교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고교 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은 선지원 후추첨을 원칙으로 하며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학군내배정과 구역내배정을,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학군내배정을 실시한다.

평준화 지역은 고등학교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학교 지망 순위에 따라 배정 결과가 달라진다.

학생, 학부모는 배정 방법과 절차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담임 교사와 충분한 진로상담을 거치는 등 신중하게 학교 지망 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한편 외고, 국제고, 자사고 지원자도 희망자에 한해 평준화 학군에 동시지원 할 수 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