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담비, 삼성화재 주담대 상품 입점

사진 제공=베스트핀사진 제공=베스트핀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운영사 베스트핀은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입점했다고 15일 밝혔다.



담비에 입점된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은 오프라인 지점 방문 없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다. 담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교 후 신청하면 삼성화재 전문 상담원이 상담 및 대출금 지급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대출약정 및 서명도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자신의 대출 상황에 맞춰 금리 조건을 5년 고정, 만기 고정, 6개월 변동 세 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조건도 선택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은행권 대비 높은 총부채원리금상환율(DSR)한도, 대출신청일 기준금리 적용 등의 이유로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며 “이번 담비와의 협업은 모바일에 친숙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금리 인상기에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대출 이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조건의 대출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며 “주요 보험사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사의 담보대출 상품을 담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윤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