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현대차-BTS, 월드컵캠페인 노래 발매…"지속가능 세상 위해 연대"

23일 음원·뮤직비디오 공개

BTS 'Yet To Come' 리메이크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BTS)과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인 ‘세기의 골’(GOTC·Goal of The Century)의 노래를 발매한다. 사진제공=현대차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BTS)과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인 ‘세기의 골’(GOTC·Goal of The Century)의 노래를 발매한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BTS)과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인 ‘세기의 골’(GOTC·Goal of The Century)의 노래를 발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005380)는 다음날인 23일 오후 6시 멜론과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식 음원을 발매하고,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관련기사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BTS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출범한 ‘팀 센추리’의 멤버다.

현대차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주제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 연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캠페인 노래를 기획했다. 캠페인 노래 ‘Yet To Come(Hyundai Ver.)’은 올해 6월 BTS가 발매한 앨범 ‘Proof’(프루프)의 타이틀곡 ‘Yet To Come’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 한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월드컵을 계기로 뭉친 전 세계 사람들이 축구의 골(Goal)뿐만 아니라 세기의 목표(Goal)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4족 보행 로봇 ‘스팟’, 도심 하늘을 나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등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BTS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서 음악의 힘을 통해 우리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전 세계인이 지속가능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즐겁게 화합하고 서로 힘을 보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