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규제에서 자유로운 주거형 오피스텔로 내 집 마련 해 볼까?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10월 공급 예정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평면이 비슷하지만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있다. 청약통장 유무나 거주지, 주택 소유 여부 등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할 수 있다. 실거주 의무 기간도 없고, 전매도 가능하다. 이에 가점 낮은 실수요자, 1~2인 가구, 신혼부부가 주거형 오피스텔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오피스텔을 주거용으로 구입한다는 설문 통계도 나왔다. 아파트 규제로 오피스텔에 대한 인식이 투자에서 주거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작년 7월 티몬이 고객 1천명을 대상으로 오피스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6명이 오피스텔의 구매 목적을 '주거용'이라 응답하기도 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도 잘된다. 지난해 9월 분양했던 ‘대구역자이 더 스타’ 오피스텔은 81실 모집에 무려 총 5만 5,982건의 청약이 몰려 691.1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청약규제에서 자유롭고 아파트와 비슷한 상품성으로 청약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아산시에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이 공급된다. 전용 84㎡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 청약 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어디서든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추첨으로 진행된다.


청약 조건이 좋을 뿐 아니라 천안불당신도시와 아산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지역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과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 모다아울렛(연결브릿지), CGV가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몰세권 입지다.

쾌적한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앞 장재천 산책로가 위치하고, 반경 500m~600m 내외에는 장재천 호수공원과 용곡공원, 지산체육공원, 하늘맞이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교통도 좋다. 단지는 천안아산역세권에 입지하며, KTX·SRT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의 광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SRT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30분대면 닿을 수 있고, 직행 이용 시 최소 28분이면 갈 수 있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과 대전역을 30분대로, 세종, 부산, 광주 등 전국 어디든 2시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목천IC, 1번국도, 온천대로, 남부대로, 천안대로, 삼성대로가 인접해 지역 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2024년 완공 예정인 수원·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연장되면 인천, 안산, 화성 등 수도권 서남부 일대와, 수원을 비롯한 동남부로의 교통여건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10월 오픈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