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골프 골프일반

[필드소식]슈가블레이드 G22 거리측정기

기온·기압까지 고려…뛰어난 정확성





에스비골프가 내놓은 골프 거리측정기 슈가블레이드 G22는 광학과 측위, 측량 전문 엔지니어들이 ‘완벽한 정밀함’을 목표로 개발한 제품이다.



레이저를 쏘고 수신해 거리를 측정하는 것뿐 아니라 기온과 기압에 따라 변하는 비거리도 고려했다. 일반적으로 기온이 높을수록, 기압이 낮을수록 비거리가 늘어난다. 이 NBS(Nature Balance Slope) 기능이 보다 정확한 보정거리를 위해 개발된 알고리즘이다.

관련기사



레이저 거리측정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렌즈와 디스플레이다. 800m 이상의 거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는 슈가블레이드 G22는 네이처 컬러 OLED 디스플레이와 고투과도 렌즈를 장착, 사람의 눈으로 보는 색감과 비슷한 높은 투과도의 선명함을 느낄 수 있다. 렌즈와 디스플레이가 밝을수록 선명함을 느낄 수 있는데, 개인의 선호도를 고려해 밝기를 4단계로 조정할 수 있게 한 섬세함도 추가했다.

성능은 물론 골퍼들의 눈높이에 맞춘 세련된 외관도 돋보인다. 아이보리와 실버 컬러의 조합이 은은한 매력을 뽐낸다. 손에 부드럽게 잡히는 둥근 바디의 측면에 직선을 더해 날렵함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투 컬러 OLED와 진동으로 측정 결과를 확신하게 한다. 먼 거리의 사물에서 가까운 핀을 찍으면 진동과 함께 녹색 OLDE 박스가 발광된다. 토너먼트 모드도 탑재돼 대회 참가 등 필요에 따라 보정거리가 아닌 직선거리만 측정할 수 있다. 유럽의 IEC 60825-1 Class 1M 등급을 획득해 높은 안전성도 인정받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박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