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디자인 계열 TOP 랭킹 보유한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 워크샵 진행







전미 패션디자인학과 랭킹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22년 10월 8일, 9일 양일간 위워크 삼성역 2호점에서 디자인 워크샵을 진행한다.



아이오와주립대학교는 패션디자인 뿐 아니라, 디자인 계열의 전반 적인 랭킹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 매체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시사 주간지 US News에서는 패션 머천다이징 전미 8위, 그래픽디자인 전미 19위, 산업디자인 전미 14위, 인테리어디자인 전미 15위로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 계열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계열의 재학생들은 500개 이상의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Job Fair를 통해서 취업 및 인턴십 기회를 얻고 있다. 이 기회는 국제학생들한테도 주어진다. 이 대학교의 평균 취업률은 95%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양일간 진행되는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 워크샵에서는, 한국인 교수가 직접 참여하여 미래를 상상하여 디자인 할 수 있는 활동과,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해 미래를 탐구할 수 있는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관련기사



미국 디자인학과 계열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를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되지만, 아이오와주립대학교의 경우 포트폴리오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 준비가 아직 미흡하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디자인계열에 관심만 있다면, 충분히 지원이 가능하다.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학과 워크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특별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이 외에도 학교 굿즈와 참여 증서를 받아볼 수 있다. 워크샵 참여 증서는 추후 아이오와주립대학교 지원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아이오와주립대학교 디자인학과 세미나 신청은 유웨이글로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